Go Top
Go Top
모집공지사항

HOME > 커뮤니티 > 모집공지사항

10월부터 한국인 유학생도 일본 입국이 허용될 것으로 보도되었다 관리자
2020.09.25 17:09

10월부터 한국인 유학생 일본 입국이 허용될 것으로 보도

 

일본아사히신문은 23 복수의일본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일본 정부가 이르면 다음달 1일부터비즈니스 목적의 방문자뿐 아니라 3개월이상 중장기 체류를 희망하는 외국인의 입국을 허가하는 방안에 대해 검토에 들어갔다고 보도했다. 코로나확산 방지 차원에서 입국자들은 코로나 PCR(유전자 증폭) 검사를받고 2주간격리해야 한다. PCR 검사 능력을고려해 입국자 수는 국가당 하루 1000명으로 제한할방침이다.

일본정부는 비즈니스 목적 이외에 관광을 제외한 의료·교육·문화 활동까지 입국 금지 해제 범위를 넓힐 방침이다. 별도협상을 진행 중인 16국에 대해선따로 기준을 마련해 하루 최대 1600 입국을허용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일본정부 관계자는 아사히신문에 16국은 2격리를 조건으로 대부분의 입국을 허용하는 형태가 적용될 이라고 말했다. 실제이번 중순부터 한국인 유학생 , 일시귀국하여 비자가 끊긴 학생들이 체류자격을 신청하여 발급된 학생에게 모두 입국을 허용하고 있다.

외국인유학생의 입국도 전면 허용할 방침이다. 앞서일본 정부는 지난달부터 국비 유학생에 한해서 입국을 허용해왔다. 이번조치로 모든 유학생에 대해서 입국 금지가 해제될 전망이다. 따라서이미 지난 4월학기, 또는 7월학기, 그리고이번 10월학기에 체류자격을 받은 학생들은 방침이 해당될 것으로 보고 있다.

입국금지 해제에 따라 일본 정부는 코로나 검사 역량을 확충할 계획이다. 현재 PCR 검사가 가능한도쿄 하네다·나리타 공항, 오사카간사이 공항 3곳으로한정됐던 외국인 출입국 공항을 늘려 홋카이도 ()치토세 공항, 나고야 주부 공항, 후쿠오카공항에 PCR 검사소를 설치하고 오는 11월까지 검사 능력을 하루 2만건까지 확충할 계획이다.